top of page
  • 타스타

콘프레이크 홍차 밀크티



기본 밀크티에 콘프레이크를 넣으므로써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될 수도 있다. 아침에 샌드위치랑 같이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 단백질 콘프레이크를 사용해서 맛도 잡고 건강도 잡아 보자.




준비 (300ml 컵 사용) * 홍차 추출액 70ml * 흑설탕 시럽 30ml * 우유 120ml * 큰 사각 얼음 4개 * 우유 거품 * 콘플레이크


만들기

1. 컵에 얼음을 넣는다. 2. 흑설탕 시럽 30ml 넣는다. 3. 우유를 붓는다.

4. 홍차추출액 70ml를 위에 붓는다. 5. 냉 우유 거품을 위에 올린다. 6. 콘플레이크를 위에 올린다. * 매장에서 서빙 시에 콘플레이크를 따로 담아서 주거나 우유를 붓고 나서 콘플레이크를 넣어도 좋다. Tastar Tip!

특정 시간에만 여러 콘플레이크중 선택하여 밀크티에 넣어주는 컨셉도 좋을 것 같다.



 



설탕 없는 홍차 추출액 만들기 [ 1잔 기준의 추출액 만들기 ]

1. 110g 물을 끓인다.

2. 끓인 물에 홍차 잎 6g~7g을 넣는다.

3. 찻잎은 5분 ~10분 우린다.

4. 우린 찻잎은 걸러낸다. * 찻잎은 짜지 않는다.

5. 추출액은 약 80~90ml가 나온다.

* 흑설탕 단 맛은 기호성이 좋은 편이다. 하지만, 향과 맛이 강하기 때문에 홍차 와의 배합이 중요하다. * 밀크티 베리에이션을 원한다면 설탕 없는 홍차 추출액을 만들어서 사용하자. (1~3일 사용가능) * 설탕이 있는 홍차 추출액의 경우 오랜 시간 보관이 가능하지만, 지나친 단맛은 밀크티가 느끼해 질 수 있다.

설탕 있는 홍차 추출액 만들기

[1잔 기준의 추출액 만들기 ]

끓인 물에 찻잎을 넣을 때, 설탕 6~8g을 함께 넣는다. (단 맛의 정도는 기호성이므로, 처음에는 설탕량을 적게 잡고 만든다.)



 

흑설탕 시럽 만들기


> 아이스용 흑설탕 시럽

* 아이스용은 시럽이 얼음에 맞닿으면 빠르게 굳기 때문에 묽게 만드는 것이 좋다.

설탕 100g : 물 200g

설탕과 물을 1:2 비율로 넣고 끓인다.


> 겨울용 흑설탕 시럽

설탕 100g : 물 100g

설탕과 물 1:1 비율로 넗고 끓인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