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타스타

생활 속 허브차 추천

평범해 보이는 허브는 수 세기 동안 승려들과 약초 학자들이 식품을 치료용으로 연구해 왔다. 아시아, 유럽, 미국인들은 오래전부터 약으로 사용되던 허브들을 배웠다. 세계 곳곳에 자라는 허브들은 차로 사용되기도 하고 대형 제약사에서는 허브를 연구해 약 효능이 있는 성분을 추출 하여 약으로 제조하기도 한다. 비싼 허브는 합성 화합물로 만들어 내기도 한다.


카페인이 있는 녹차와 다르게 허브는 카페인이 없다.

녹차(茶) 나무의 잎과 줄기로 만든 차류는 카멜리아 시넨시스라는 학명을 가진 나무로 뛰어난 약효를 가지고 있다. 동시에 카페인이 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약한 사람들과 임산부, 어린아이들에게는 권하지 않는 편이다. 하지만 허브는 소량으로 오랜 시간 복용하게 되면 몸에 이로우며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이다.


과다 복용을 하지 않는다면 허브는 건강한 이로운 천연 약이 된다.




 




"항바이러스성

불면증에 좋은








항바이러스성 꽃인 캐모마일은 속이 불안정하고 위가 아플 때 따뜻하게 마시면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에 힘들어한다면 캐모마일 차 한 잔을 마시면 좋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캐모마일 차 우리는 방법

1. 200ml 뜨거운 물을 준비한다.

2. 2g 양의 캐모마일을 준비한다.

3. 5~7분 이상 진하게 우린다.

몸을 따뜻하게 하여 체온을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열이 많은 사람은 차를 조금 식혀서 즐긴다.





 




"임산부에게 좋은

라즈베리 차"





칼슘이 풍부한 라즈베리 잎은 임신 중/후반부터 마실 수 있는 차이며 모유 수유를 할 때도 마시기 좋은 허브차이다. 여성들은 나이가 들면 남성들보다 골다공증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 칼슘 제품 섭취와 햇빛을 충분히 쐬는 것이 좋다.






 



"노화 예방에 좋은 루이보스 차"







임산부와 아이들에게도 안전한 루이보스차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다!

마그네슘, 칼슘과 망간, 아연,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정말 좋은 차로 많이 추천하는 허브차이다.

마그네슘은 칼슘 흡수를 돕기 때문에 몸에 좋은 성분이 빠져나가지 않게 도와주는데 라즈베리 차와 함께 즐겨도 좋다.












 


"여성을 위한





장미는 수 백가지의 품종이 있으며 정원에서 기르는 정원 꽃에서부터 비싼 향수 원료 그리고 식탁 위에 오르는 식품으로 사용된다.


장미꽃만 차로 마시면 맛에는 큰 매력은 없지만 치료 요법으로 차를 마실 수 있다.

*차를 약으로써 복용하기 위해 너무 많은 양을 먹으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꾸준히 그리고 하루에 한 두잔으로 차를 즐기는 것이 좋다.


장미는 위장 및 소화 문제를 해결해 주고, 피로와 수면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특히 생리통 및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과학적 증거가 있지만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며 사람마다 그 효과가 틀릴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는 것이 좋다.


타스타티 프렌치 로즈 가든티는 장미꽃, 캐모마일, 라벤더 및 여러 허브가 블렌딩 되어 있는데,

차의 효능 효과로 본다면 소화 불량 완화, 피로 회복 개선, 염증 완화, 불면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음식과 차는 보약이다.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은 곧 보약이다."라고 말했다.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으면 우리 몸이 얼마나 빠르게 회복되는지 알 수 있다. 허브차 역시 그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불편함을 자주 느끼는 소화 불량, 감기, 두통, 피부 트러블(피부 염증)은 차를 마시는 방법 또는 피부를 발라서 치료할 수도 있다.




치료 목적으로 사용된다.

항바이러스, 항균 기능을 가진 차를 발견한 이후부터 많은 과학자들은 차 추출물을 가지고 의약품을 만들어 다양한 치료의 폭을 가지게 될 수 있었다. 그 뿐만 아니라 자연치유센터에서는 부가적인 치료 요법으로 차를 복용하는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