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astar

아침 녹차 한 잔, 녹차 효능 과 주의할 점


녹차는 건강상에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수면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카페인 성분 때문인데요. 이뇨 작용으로 일부 카페인이 소변으로 배출된다고 하지만 차의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하루에 1~2잔만 즐겨보세요. 그리고 오후 2~3시 이전에 즐기면 괜찮습니다.

일반적으로 숙면을 취하기 6~7시간 전에 마시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사람에따라 카페인에 반응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늦은 오후에 마셨을 때 잠을 쉽게 이루지 못한다면 조금 더 일찍 차를 즐겨보세요.




​[녹차의 효능]



차는 마음의 안정감을 주는 성분인 '데아닌'이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아침에 마시면 차분하고 집중력 있는 하루를 보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에게 녹차 한잔이 그 어떤때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1. 심장 질환 예방


현대인들에게 심혈관 건강 이상으로 인한 다양한 질환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녹차의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동맥에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우리 몸 안에 있는 수많은 혈류를 정화 시켜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만성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녹차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액 순환을 유지하고 혈전 형성을 예방합니다.

2. 비만 예방

과체중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하시다면 운동과 같이 녹차를 같이 즐겨보세요. 말차 가루를 물에 조금씩 타서 마셔도 도움이 되며, 아침에 녹차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에 지방이 쌓이지 않게 도와줍니다. ​


-포만감을 유도하여 과식 방지 -녹차의 카테킨은 지방을 연소시키는 능력을 개선- -녹차의 해독 성분이 혈류 독소 제거에 도움 -녹차의 이뇨 작용으로 수분 저류 현상을 완화 -> 체중 증가를 막는다.






3. 노화 예방


녹차의 효능 중 많이 언급되는 것은 노화 예방입니다.

녹차의 주요 성분 중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E는 세포의 재생을 돕고 몸 안에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들의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시켜 줍니다.



녹차 우리는 방법


1. 70~80도씨의 물을 사용합니다.

*뜨거운 물은 차의 맛을 떫게 만들며 카

페인 성분이 많이 추출됩니다.

2. 2~3분 우린 후 마십니다.




녹차를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는 방법


녹차를 레몬과 함께 즐기면 흡수율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녹차뿐만 아니라, 홍차를 마실 때도 레몬 한 조각 넣어서 즐겨보세요.

떫은맛이 줄어들 뿐 아니라 맛도 좋아집니다.







아래 이미지 클릭하시면 타스타 쇼핑몰 홍차/녹차 카페고리로 안내합니다. ^^




Copyright ⓒ www.tastartea.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