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타스타

녹차 효능 7가지


녹차의 효능 현대인들에게 과도한 칼로리 섭취는 비만과 그에 따른 뇌 건강, 혈관 건강 등 여러 부분에 염증을 일으키고, 질병에 노출되게 된다. 과도한 칼로리 섭취와 더불어 스트레스는 몸과 마음 건강에 좀비처럼 달라 붙어서 쉽게 고쳐지지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스트레스, 비만은 자주 나오는 건강뉴스 중에 탑에 손꼽히지 않을까 싶다. 전 세계적으로도 성인 인구의 약 30% 가 과체중, 비만이며 그 수치가 높아 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녹차의 효능을 찾아 보다보니 제2당뇨병이 눈에 띄었는데, 제2당뇨병은 뇌 기능을 빠른 속도로 저하시키는 것은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 증명되었으며, 신경쇠약, 뉴런 손상 등 뇌기능이 그 보다 더 빨리 시작된다고 한다. 앞으로 우리는 스트레스와 비만으로 건강 악화가 되는 삶보다 조금씩 식습관을 고치고 내 몸에 맞는 운동을 하면서 건강하게 사는 삶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봐야 할 것 같다. 녹차는 하루에 1~3잔을 권한다. 녹차가 아니더라도, 유기농 재배한 말차를 권한다. 말차는 하루에 1g 정도(반티스푼)로도 충분하다. 최대 5g까지는 괜찮은데, 5g 양은 상당하기 때문에 그냥 먹지는 못하고, 우유와 같이 섞어서 마시거나 요거트, 요리에 넣어서 섭취하면 된다.


녹차는 여름에는 3잔까지는 좋으나, 가을 겨울에 들어가면 하루에 한잔 정도가 적당하다. ​​​



차가 주는 효능도 있지만, 차를 마실 때 주는 '마음이 안정'이 더 큰 매력이 아닐까..


녹차의 효능 7가지


1. 2형 당뇨병 예방

2. 심장병질환 예방

3. 알츠하이머 예방

4. 체지방감소

5. 암예방

6. 뇌기능 향상

7. 건강한 에너지 향샹에 도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