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타스타

우한폐렴, 바이러스 에 대항하는 음식을 먹고 예방하자!

바이러스 대항력을 키우기 위해서 음식으로 건강하게 면역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질환은 치료제가 없습니다. 우리 면역력으로 바이러스와 싸워서 이기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현재 약은 면역력이 바이러스와 싸우는 동안 생기는 증상들(발열, 기침, 콧물 등)을 완화되도록 돕는 것들입니다. ​우한폐렴은 치료제는 없지만, 면역력이 좋으면 감염될 확률이 낮아 질 수는 있습니다. 하루 이틀만에 면역력이 길러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에서 또는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도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음식으로 메뉴를 채워보세요.





​1. 생강



생강은 강력한 식물 화합물의 고농도 덕분에 놀라운 항 바이러스 활동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진저롤 및 진저 론과(gingerols - 매운성분 and zingerone 강한 살균, 항균 효과 ) 같은 생강의 특정 화합물은 바이러스 복제를 억제하고 바이러스가 숙주 세포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진저롤 Gingerols *생강의 매운맛 성분 중의 하나이다. 체내 지질 저하 효과, 항균효과 종양억제, DNA 손상억제 효과 등의 역할을 한다. 또한 편두통을 경감하고, 임신 또는 멀미로 인한 구토를 줄이는 역할도 있다. (두산백과 참조) 아래 하단 링크에 들어가시면 유기농 허브차로, 체질차 YOGA TEA 요가차 제품들입니다.​생강을 포함하여 여러 항신료로 블랜딩되어 있습니다. 소화를 도와주면서 심신안정에도 도움을 주는데 그 모든 것들을 아우르는 것이 생강입니다. 인도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생강이 들어가 있는 4종류의 차 의 맛과 향이 다 다르므로,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하루에 1일 1잔 따뜻하게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유기농바타티 / 원료 : 유기농시나몬, 유기농생강, 유기농펜넬, 유기농레몬껍질, 유기농감초뿌리)

바타티는 금방 피로해지는 체질인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유기농 허브차로, 체질차 YOGA TEA 요가차 제품들입니다.​생강을 포함하여 여러 항신료로 블랜딩되어 있습니다. 소화를 도와주면서 심신안정에도 도움을 주는데 그 모든 것들을 아우르는 것이 생강입니다. 인도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생강이 들어가 있는 4종류의 차 의 맛과 향이 다 다르므로,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하루에 1일 1잔 따뜻하게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제품으로 이동됩니다.)

(유기농피타티 / 원료 : 유기농감초뿌리, 유기농캐모마일, 유기농페퍼민트, 유기농생강, 유기농회향, 유기농시나몬, 유기농아니스)


유기농피타티는 몸에 열이 많은 체질에게 좋은 차 입니다.


(유기농카파티 / 원료 : 유기농생강, 유기농유칼립투스, 유기농흑후추, 유기농크로브) #생강차 #유기농허브차


유기농카파티는 쉽게 살이 찌는 체질에게 좋은 차 입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제품으로 이동됩니다.)

(유기농요가티 / 원료 : 유기농생강, 유기농시나몬, 유기농회향, 유기농흑후추, 유기농모링가잎)


유기농요가티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집중력을 키워줍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타스타티 유기농허브차 로 이동합니다.




 


2. 말차 (녹차)




카테킨대부분의 항 바이러스 약물과 달리 녹차는 생식기 사마귀 (HPV에 의한 원인) 및 독감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원인)과 같은 질병을 퇴치하기 위해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작용합니다. ​녹차가 아니라, 말차 1잔을 즐겨마시면 녹차 5~10잔 정도 마시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하루에 말차 한 잔씩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카테킨, 테아닌 이라는 성분관련 논문은 많이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는 있습니다.


말차란? 녹차잎을 차광재배하여 찌고 말리는 과정을 통해 얻은 녹차잎을 곱게 가루 되어 만든 제품입니다.


말차는 일반 녹차가루보다 테아닌 이라는 성분이 더 많기 때문에 일반 가루 녹차보다 말차가 더 건강상에는 이롭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반 가루 녹차보다 떫은 맛이 적기 때문에 물에 타 먹어도 비리거나 쓴 맛이 적은 편입니다.


* 말차는 카페인이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로, 아침이나 오후에 즐기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제품으로 이동합니다.)






gif




Written by Su Yeon Kim

건강한 삶을 위해 차 TEA 와 음식 FOOD 을 공부 중입니다.​​


Canada Certified Tea Blender

ITEI Tea Blending & Flavoring Professional 수료

ITEI Tea Sommelier 수료

RYT 300 hour - Certified Yoga Teacher

Foundation of Ayurveda 1 by Dr. Claudi Welch 수료

600 hour Ayurveda Health Counselor 공부중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