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타스타

쐐기풀(nettle) 효능 알고 나면 매일 마시고 싶어해







염증 반응은 우리 몸에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반응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이 스스로 지키기 위해 보호 반응을 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염증이 생깁니다. 그런데 염증이 세포에 지속해서 공격 한다면? 조직 손상 및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염증이 자주 생기는 건 좋지 않습니다.



외국에서는 네틀잎(nettle)잎이라고 불리는 이 허브는 국내에서는 쐐기풀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쐐기풀 허브차를 만나기는 쉽지 않은데요. 타스타 티에서 판매되고 있는 <허브 민트 버라이어티>는 페퍼민트, 레몬그라스를 포함하여 주요 허브 중 하나가 쐐기풀입니다. 지금까지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허브 블렌딩티입니다. 쐐기풀 효능을 읽고 나면 차 한잔 당장 마시고 싶을지 모릅니다.






쐐기풀 효능 1. 과도한 수분 제거 (붓기에 도움)


쐐기풀 효능 중 하나는 독소가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입니다. 독소 배 기능은 혈액을 맑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되며 이뇨 작용을 통해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하루에 1~3잔 정도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수분이 배출되면서 독소가 빠지고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약이 아니기 때문에 빠른 효과를 기대하면 안 됩니다. 부작용이 거의 없게 건강하게 관리를 하고 싶다면 차를 마시면서 가볍게 운동을 시작해 보세요.





쐐기풀 효능 2.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줘 (통증 완화)


봄이 되면 운동량을 늘려서 다이어트를 하게 됩니다. 이때 몸이 피로해지거나 (염증 발생)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과 음료가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는데요. 쐐기풀 허브차는 건강하게 해독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몸 상태에 따라서 염증이 생길 수 있는데 쐐기풀 효능으로 염증 완화와 통증을 완화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쐐기풀 추출물로 연구한 결과에서는 관절염과 같은 염증 질환을 완화 시켰다고 합니다.





쐐기풀 허브차 어떻게 마셔야 할까?


허브차는 뜨거운 물에서 5분 정도 우려 주면 충분한 성분이 추출됩니다. 봄과 여름에 시원하게 마시고 싶다면 먼저 뜨거운 물에 우린 후,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시원한 물을 부어서 마시면 됩니다.

허브차는 우리는 양과 시간에 따라서 농도가 다르므로 취향에 따라 연하게 또는 진하게 마시면 됩니다.





* 호르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허브차는 약이 아니므로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해 보세요.

* 차는 즐겁게 마시면 하루가 건강한 일상으로 바뀝니다.





bottom of page